본문 바로가기

Program/IDE

이클립스 헬리오스 Eclipse Helios 에서 탭 사이즈 조정. General, Ant, Java


코딩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자들마다 다른 탭 사이즈를 일정하게 고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기본 옵션에서 탭 사이즈를 바꾸더라도 .java 에서는 다르게 나옵니다.
TabSize 의 DefaultValue 는 '4' 입니다만.. Depth 가 깊어지면, 3 이나 2를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대략 2..

Preferences, Java, Code Style, Formatter 등을 차례로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아마도 'Active profile' 이 'Eclipse [built-in]' 일 겁니다. 다른 것이 선택되어 있더라도 상관은 없어요.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에 있는 글자가 잘 안 보이시면,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Indentation' 탭에서 'Tab size' 를 필요한 숫자로 정정합니다.



built-in 계열의 프로필이었다면 옵션을 수정했을때 'OK' 버튼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프로필 이름을 바꾸어 저장해야 하는 것이죠. 이제, 'OK' 버튼이 나옵니다.
built-in 계열의 프로필이 아니었다면 'ok' 버튼의 기능이 없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Preferences 창에서 다시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체에 적용되는 탭 사이즈는 어디서 수정하냐 하면.. 아래와 같지요.
General, Editors, Text Editors 에서 'Displayed tab width' 숫자를 수정하면 됩니다.




Ant, Editor, Formatter 에서 Indentation 의 Tab size 도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