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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UML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https://infinitejava.tistory.com/61 (다이어그램과 소스코드는 엉뚱하게.. ㅠ)

https://gmlwjd9405.github.io/2018/07/04/class-diagram.html

 

- private < ~ default(package) < # protected < + public

 

- 관계, <<abstract>> 클래스명 과 <<interface>> 클래스명

o 연관(사용), 실선(양방향)이나 화살표와 실선(단방향). 1:1 또는 1:n (다대다 구현 불가)

o (일시적인) 의존, 화살표와 점선

o 일반화(상속), 빈 삼각형과 실선. 삼각형 쪽이 부모, 반대쪽이 자식

   자식 is a kind of 부모

o 실체화(인터페이스), 빈 삼각형과 점선. 삼각형 쪽이 interface, 반대쪽이 실체

   실체 can do 인터페이스

o 집약 집합, 빈 마름모와 실선. 독립적 생명주기(부분이 외부에서 생성되어 주입). 마름모 쪽이 전체, 반대쪽이 부분

    전체 has a 부분

o 합성 집합, 찬 마름모와 실선. 의존적 생명주기(부분이 전체 생성시 동시에 생성). 마름모 쪽이 전체, 반대쪽이 부분

    전체 has a 부분, 또는 부분 part of 전체

 

 

 


1. Juke Box

2. Vending Machine

3. Deck of Cards

4. Parking Lot

5. Online Reader System (온라인 도서관 시스템)

6. File System

7. MovieTicketBooking (영화 예매)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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