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

(3)
자바스크립트 테스트용 에디터 웹사이트 https://jsfiddle.net/vtepw9zw/3/ HTML/CSS/Javascript 등에 대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만한, 그러나 기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에디터.. 그것도 웹사이트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하네요. HTML DOM 에 대한 console.log() 내용도 모두 보여줍니다. 간단하게 테스트 하려고, 에티터 켜고 웹브라우저 켜고, 개발자도구 켜고 이럴 필요 없이.. 상기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체크해 보세요.
자바스크립트 개체 GC 자바스크립트에서 생성한 개체를 필요가 없어진 시점에서 강제로 GC (가비지 컬렉트) 할 수 있을까..? 개발자가 임의로 GC 를 작동하게는 할 수 없지만, 해당 개체를 null 처리 함으로써 GC 의 빌미를 제공할 수는 있다. 자바스크립트 변수 생성시 var 를 적용하지 않으면, 모두 전역변수로 설정되면서 화면이 바뀌기 전까지는 메모리를 점유하게 된다. 따라서, 루프 안에서 var 를 사용할 지 루프 밖에서 var 를 사용할 지.. function 안에서 사용할 지, function 밖에서 사용할 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var dom = ''; for( ... ){ dom += '...'; } $('#id').html(dom); dom = null; // 이렇게 null 처리 한다. 물론, 속도를 위해..
json 데이타에 key 로 등록한 연도를 역순으로 정렬하여 추출하는 방법 var jsonData = {data:{ 2020:{// year imgGroup:{ '03':{//문자열 ...... } 상기와 같이 데이타가 세팅될 때.. 2020, 2019, ... 와 같이 수치를 뽑고 싶다면, for(year in jsonData.data){ console.log(year); } 와 같이 하면 될까..? 답은 '안 된다'. 왜냐면, 2020 을 수치로 보고 오름차순으로 자동 정렬하기 때문. 그런데, 문자열로 인식하면 오름차순 정렬을 하지 않는다. 문자열로 인식하게 한다고 2020 이라고 세팅했던 것을, '2020':{ 와 같이 세팅하면 될까..? 답은 '안 된다'. '문자열' 로 인식하게 하려면, 문자가 들어있거나 허용되는 특수문자 가 들어가 있거나, '02', '01' 이런식으..